소소하게 바꿔본 공방 인테리어! 셀프인테리어로 공방 꾸미지 해보아요 :)_홍대 뜨개질 공방 꼼지아뜰리에 셀프 인테리어 이야기 시작합니다.

2023. 3. 14. 01:31일상이야기

728x90

 

 

 

 

소소하게 바꿔본 공방 인테리어! 셀프인테리어로 공방 꾸미지 해보아요 :)
_홍대 뜨개질 공방 꼼지아뜰리에 셀프 인테리어 이야기 

 

 

 

 

안녕하세요, 꼼지 입니다.

2023년 새해 맞이 공방 인테리어를 살짝 바꿔보고자 계획을 세웠는데요!

기존에는 샘플작품들과 털실들이 중구난방으로 흩어져 있어서 수강생분들이랑 새로 상담 받으러 오시는 분들께 작품을 보여드리려면

이쪽으로 가고 저쪽으로 가고, 털실도 고르려면 이쪽에서 고르고 저쪽에서 고르고 너무 분산되어 있다보니 저도 번거롭고 수강생분들도 번거롭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건 미관상으로도 깔끔한 느낌이 없었다는 거에요!! (저만 그렇게 느낀걸수 있겠지만요?)

그래서 위에 사진에서 보이는 쇼파 있는쪽 부분에 털실이던 작품이던 동일한 종류를 한곳에 모으는 작업을 하고 싶었어요

정리수납 전문가분도 초청해서 견적을 받아보았지만 아무래도 공방을 잘 모르시니까 커뮤니케이션이 너무나도 잘 안되었고 붙박이장이나 맞춤장을 하려고 하니 가격적인 면에서 너무 비싸더라구요 (인건비가 정말 어마무시 합니다...ㅎ)

그래서 저는 인테리어 업체를 끼지 않고 셀프인테리어로 정말 초초초초 저렴하게 셀프인테리어를 진행해 보자 계획한 후 무작정 이케아를 갔어요 ㅎㅎ 자영업 시작하면 무적권 이케아부터 가는거 국룰 아니냐며 ㅋㅋㅋ ㅋㅋㅋㅋ

이케아는 정말 없는게 없더라구요!! 제가 생각한 모든것이 다 있는 만물상 이었어요!

일단 제가 인테리어를 꾸미고 싶은 부분이 수강생분들이 수업을 진행하는 곳이라 털실보단 작품 위주로 잘 보이게 하고 싶은 생각이 있었어요

작품을 진열할수 있는 선반들이 필요했는데 이케아에서 선반 1개가 3,000원 정도였고 선반 받침대가 2,000원 이더라구요!!

세상에 선반 한줄에 5천원이면 살수 있다니 너무 놀랍지 않나요?

전동드릴은 공방에 있고 나사만 몇개 구매하면 벌써 인테리어 끝인데?? 라는 생각이었어요 ㅎㅎㅎ

선반은 총 12개를 구매했고 작품을 걸어둘수 있는 봉과 옷걸이도 몇개 구매를 했어요!

이때 봉 가격도 6,000원정도 대략 했던걸로 기억 해요!

 

 

 

 

 

사진에선 안보였던 미니 선반들이 벽에 고정되어 있었는데요

그 선반들을 다른 위치로 옮겨주고 그 위치에 자격증들을 진열해 줬어요 ㅎㅎ

뭔가 있어보이고 막 그러죠 ? ㅎㅎㅎ 셀프인테리어는 힘쓰는일과 드릴 만질 일이 많더라구요....

제가 혼자 다 할수 있을줄 알았지만 신랑이 혼자 다 해줬습니다....... ㅋㅋ 쩝..

 

 

 

 

 

 

 

 

 

본격적으로 인테이러 작업 들어가기 전의 모습 입니다 ♡

 

 

 

 

 

 

 

선반들 떼어낸 자리는 왜 진회색인거죠????? 제가 저희 공방에서 가장 마음에 안드는... 천장색인데요

저는 화이트 러버인데 천장이 검은색이라 늘.. 마음에 안들었거든요 그런데 벽면에도 !!!!!!!!! 검은톤이라니!!! 절대 용납이 불가하더라구요 ㅎㅎ

(이왕 페인트칠 해주실거면 다해주시지 그랬나요 전세입자님 ㅠㅠㅠ)

페인트 작업은 저도 처음이라 페인트 가게에 무작정 가서 가게 사장님께 공방 모습 보여 드렸더니 친환경 페인트로 추천해 주셨고

가장 작은 사이즈의 1리터짜리 페인트로 구매하게 되었어요!! 페인트 가격은 1만원 이었습니당!

친환경 페인트가 일반 페인트랑 무슨 차이가 있나 궁금했는데 말그대로 친환경인것과 냄새가 1도 없다는 거에요!

저는 현재 공방 수업을 거의 매일 하고 있어서 인테리어에 시간을 많이 뺏길수가 없는데요! 막 일주일동안 페인트 냄새가 풀풀나서 수업에 방해가 되면 안되잖아요~~! 그래서 정말! 냄새가 1도 없는 친환경 페인트가 너무너무너무 좋더라구요!

셀프인테리어 하실때 페인트칠도 필요하신 분이 계시다면 꼬옥~~~ 친환경 페인트로 사용하세요!! 강추 합니다!

네.. 그리고 페인트 칠도 신랑이 해주었습니다 ..ㅎ 쩝.. ㅋ

이쯤이면 셀프인테리어가 아니라 신랑 인테리어로 제목을 바꿔야 할까봐요... ㅋㅋㅋ

 

 

 

 

 

이케아에서 구매해온 선반은 이렇게 합판과 다리가 분리되어 있어서 전동드릴을 이용해 나사로 고정시켜줘야 하는 형태 입니다.

저는 선반에 붙어있는 비닐포장과 스티커를 다 제거해 주고 신랑은 드릴로 다리와 선반을 고정 시켜주었어요!

이케아 스티커는 깔끔하게 떨어지는 스타일이 아니라 끈적하게 자국이 남는 스티커로 되어있으니 구매하실 분들은 참고하세요!

 

 

 

 

 

 

이렇게 한쪽 벽면에 선반들을 설치해 주었어요!! 첫 셀프 인테리어 치곤 너무 깔끔하게 잘 된것 같아서 대만족 입니다!!

페인트, 선반, 나사 이렇게만 있어도 인테리어가 된다는걸 알게 되었어요!

총 셀프인테리어 비용으로 사용한 금액은 약 9만5천원 정도에요! 그런데 제가 쇼파를 당근마켓에 판매하면서 5만원의 수익이 생겨서

실질적으로 인테리어 비용은 4만5천원이 들었네요! 정말 초초초초 저렴하게 셀프인테리어를 하고 싶었는데 성공한거 맞죠? ^^

 

 

 

 

 

 

 

 

 

제가 생각한 대로 선반에 작품들을 진열해 보았는데요 이제 선반 있으니까 작품들 많이 만들어서 꽉꽉 채워야지! 라는 생각으로 시작한건데

이미 꽉차있더라구요......... 이제 또 어딜 뜯어 고쳐서 공간을 마련해 볼까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런 늪의 굴레에서 얼른 벗어나길 바래봅니당... ㅎㅎ

 

 

 

 

 

 

 

 

반대쪽엔 털실들이 가득한 앵글이 있는데요 여기도 이제 깔끔하게 정리할 예정이라 신랑이 실 다~~~ 꺼내서 정리해 주고 있어요 ㅎㅎㅎㅎ

마지막까지 신랑을 부려먹고 있습니다...ㅎㅎㅎ

 

 

 

 

 

 

 

 

여기저기 분산되어있던 작품들과 털실들이 예쁘게 정리된 꼼지아뜰리에 공방!

공방 오셔서 구경도 해보시고 만져도 보시고! 새롭게 바뀐 꼼지아뜰리에로 놀러오세용 ♥

 

 

 

 

 

 

 

 

마지막으로 노동력 남편 90%, 저 10%가 들어간 작업영상도 구경해 보세욧!

셀프인테리어가 궁금하신 분들은 댓글 남겨주시면 답글 남겨 드리겠습니당 :)